늦어서 죄송합니다 진심으로 쓰고 싶어서 잘 써질때 쓸려고 기다린다는 게 너무 늦어버렸네요 후기입니다!

-

  저는 대인관계에서 사람들과 눈 마주침이 힘든 사회불안장애 증상중 하나를 겪고 있었습니다. 

외부의 도움 없이 혼자서 이겨내고 싶다는 강박강념에 인터넷카페에서 관련 글도 찾아보고, 사회공포증 관련 책도 읽어가며 혼자 고쳐보려고 고군분투했지만 나아지지 않아 힘들어 하던중 인터넷 검색을 통해 고려대학교 사회공포증 센터를 알게되었고, 사전 상담후 12회기에 걸친 치료를 받게되었습니다.

 우선 제가 가장 하고 싶은 말은 혼자 힘들어 하지마시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도움을 받는것이 현명한 선택이라는 것입니다. 저는 고려대학교 심리센터에서의 치료를 통해 사회적 상황에서 그동안 느꼈던 불안들이 사실이 아니라 나 혼자만의 걱정이었구나 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치료과정을 통한 생각의 전환으로 인해 올바른 생각을 하는 습관을 배우게 되었고, 자연스레 대인관계에서도 안정을 되찾았습니다 치료를 마친 지금은 그 이전의 삶보다 질적인 면에서 훨씬 만족스러워졌고, 심적으로 보다 여유있는 삶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비용때문에 망설이신 분이라면 더 나은 삶을 위한 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시고 한번 참여해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저 또한 처음 이곳을 알게되었을때는 학생이라는 신분에서 50만원이라는 비용이 부담스러워 다른 곳을 찾아볼까했지만.. 지금은 치료를 결심한 제 선택이 매우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세달동안의 치료과정에서 담당관님들의 수고와 치료내용에 비하면 돈 벌기 위해 하시는 일은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됩니다^^) 

저 이외에도 이겨내고자 하면 얼마든지 극복할수 있는 사회불안장애 때문에 고생하고 계신 분들이 하루 빨리 평안한 삶을 되찾길 바라며 후기 마칩니다.

-33기 참가자 정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