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이곳을 알게 되고 내 증상과 너무 비슷하다고 느꼈고, 후기를 보며 사회불안이 많이 나아진 사람들을 접하고 나서 치료받기를 결정했습니다. 더 알아보니 고려대학 사회불안센터는 더욱 효과가 좋다고 했고(집단치료 또한 효과가 좋다), 저의 증상들이 일상생활에서 너무 힘들어 비용은 조금 부담됐었지만 꼭 나아지고자 신청을 하고 시작이 될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혼자서 끙끙 앓기만 했었는데 집단 치료를 하면서 불안에 대해 알게 되고 불안이 느껴질 땐 실제적으로 어떻게 해야 한다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게 돼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에게는 혼자만의 생각이 아닌 상대방의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는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본인의 생각 안에만 갇혀 있어서 정말 좋은 경험이 되고 일상생활을 살아가는 편안함을 더욱 더 느끼도록 해주었습니다.

1대1 심리상담이 아닌 집단치료를 함으로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혼자서 끙끙 앓기보다는 사회 불안의 이유와 특징에 대해 알고 직접적인 해소 방법을 배우고 여러 사람들의 피드백을 받으며 내 생각이 얼마나 틀리고, 잘못됐는지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막연해하지 말고 저 같은 모든 분들이 구체적인 해결 방법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